마음공부해요..

소녀의 꿈..

한 미희 2026. 6. 19. 07:14

정말

소녀였을 땐

소녀이고 싶지 않았다.

왠지 작은 체구에

큰 꿈을 담기 어렵다고 믿었기 때문일까

소녀의 꿈을

이루었을 땐

소녀이고 싶었다.

- 김승희의《시간 가는 줄 모르고》중에서 -

아이는

어서 어른이 되고 싶어 하고,

어른은 아이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 합니다.

시간의 속도는 나이만큼 빨리 흘러

10대에는 10km로 흐르던 시간이

60대에는 60km로 흐른다지요.

하지만 소녀의 꿈은 늘

그 자리에 있습니다.

- 고도원의 아침편지 입니다 -

'마음공부해요.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건강한 어른이라면..  (0) 2026.06.22
고요함을 배우라..  (0) 2026.06.17
타인의 아픔을 느끼는 감각..  (0) 2026.06.15
책이 주는 영혼의 메세지..  (0) 2026.06.12
너무 멀어지지 마세요..  (0) 2026.06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