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실을
찾아나가는 사람은
저절로 좋은 사람이 된다.
우리가 좋은 사람이 못 되는 것은
운이 없어서도 아니고 열심히 살지 않아서도
아니다. 진실을 찾아가려는 노력을 중지했거나
더 이상 진실을 찾지 않아도 된다고
자만했기 때문이다.
- 양창모의《아픔이 마중하는 세계에서》중에서 -
좋은 사람이란 과연 누구일까요?
일방적으로 판단하거나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.
저절로 좋은 사람이 된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
있겠습니까. 언제나 진실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,
그래서 진실되게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저절로
좋은 사람이 되지 않을까요? 그런 사람들이
함께 어울려 사는 것도 행복한 일입니다.
- 고도원의 아침편지 입니다 -
'마음공부해요.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책임을 지는 사람.. (0) | 2026.06.01 |
|---|---|
| 이청득심 (以聽得心).. (0) | 2026.05.29 |
| 왜 '지성'이 필요한가.. (0) | 2026.05.22 |
| '한 번 더'.. (0) | 2026.05.20 |
| 항상 말을 아꼈다.. (0) | 2026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