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음공부해요..

'콜라겐'이 뭐길래..

한 미희 2026. 5. 11. 06:44

콜라겐은 우리 몸에서는

피부뿐 아니라 힘줄, 관절, 근막 등의

주된 구성 성분으로 몸의 단백질에서 큰 비중을

차지합니다. 그런데, 영양적으로는 아미노산 조성이

나쁘고 질 낮은 단백질이죠. 콜라겐을 직접 먹지

않아도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이 다른 단백질 식품에

차고 넘치게 들어 있어, 몸에서 힘줄이나 근막,

피부 등을 만드는 데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.

- 수피의《중년 운동의 정석》중에서 -

예전에

어느 어르신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.

"그래, 맛있을 때 많이 먹어라." 그러면서 나이가

들면 입맛이 없어 그리 맛있는 것이 없다고 하셨습니다.

"골고루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니 가리지 말고 먹으라"는

말씀도 덧붙이셨지요. 진리입니다. 콜라겐이 뭔지,

영양분은 또 뭔지 모르고 먹어도 뼈가 되고

살이 되는 인체 시스템이

참 신비합니다.

- 고도원의 아침편지 입니다 -

'마음공부해요.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항상 말을 아꼈다..  (0) 2026.05.18
현명한 코끼리..  (0) 2026.05.13
중년 이후의 근육 저축..  (0) 2026.05.08
일상에서 벗어나기..  (0) 2026.05.06
숲이 깨어나는 시간..  (0) 2026.05.04